본문 바로가기
한달살기/제주도 2023

제주도 남원읍 맛집) 안녀어랭이 - 도다리물회

by 담담데이 2023. 5. 7.
반응형

 

남원읍 안녀어랭이 

제주도 동쪽 맛집/제주도 서귀포 맛집/제주도 남원읍 맛집

 방문일: 2023-04-26(수)

 주문 메뉴: 도다리물회 2인 24,000원

▶ 별 3개  ★★★☆☆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

 

오픈 10:30~21:00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725
064-764-4234

 

 

오늘(2023.05.07 일요일) 점심때 식당을 방문했는데, 일요일인 데다 요 며칠 비가 계속 와서인지 휴무로 되어 있었다. 제주도는 가게의 휴무일 변동이 있는 곳이 많으니, 헛걸음을 하지 않으려면 전화해 보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식당 상호에 나온 어랭이(노래미)를 먹고 싶었는데, 미리 예약을 안 해서인지 어랭이물회는 주문이 안 됐다.

 

주문한 도다리물회는 된장물회인데도 간이 적당히 되어 있어 입맛을 돋웠다.

식성에 따라 식초를 넣으면 되지만 안 넣어도 충분히 맛있다.

 

도다리물회에 도다리회와 적당량의 채 썬 오이가 들어 있는데, 물회 맛을 죽이는 야채가 쓸데없이 많지 않아서 정말 좋았다. 그리고 육수는 살얼음 육수로 다른 물회식당의 육수양보다 적지만 맛이 진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초고추장 물회에 익숙한 우리는, 제주도식 된장물회를 먹었을 때 물회에 들어간 생선의 신선하기만 하지 우리 입맛에는 별로였었다. 

제주도 된장물회가 맛있던 곳은 이곳이 처음이고, 봄이 도다리철이라던데 그래서인지 싱싱하고 쫄깃한 도다리로 만든 제주 된장물회가 정말 맛있다.

 

 

네이버 검색에는 안녀어랭이, 영수증에는 안여어랭이, 간판은 안여어랭이로, 내가 사용하는 여행어플에서는 안여어렝이로 나와있다.

 

주차는 길가 주차를 해야 하지만 번잡하지 않아 주차 걱정은 없다.

남원읍에는 식당이 밀집되어 있어, 별도의 주차장을 갖춘 곳이 많이 없지만 길가 주차나 공영주차장이 있어 불편하지는 않다. 

 

 

안녀어랭이

 

안녀어랭이

 

안녀어랭이
도다리물회

 

안녀어랭이

 

안녀어랭이
다른 가게처럼 야채를 듬뿍 넣은게 아니라서 도다리물회의 양이 작아보이지만, 야채는 적당해서 물회가 더 맛있다

 

 

안녀어랭이
도다리가 쫄깃하고 싱싱하고, 육수가 정말 맛있다

 

안녀어랭이
야채도 적당량의 오이가 있을 뿐이고, 살얼음 육수라서 금방 녹고 시원하다

 

안녀어랭이

 

 

 

 

 

오로지 우리의 입맛과 취향을 기준으로 한, 매우 개인적인 평가이다.

우리의 입맛에 맛있고/메뉴 가격/가게의 분위기/재방문 여부/지인 추천 여부에 따라 평가했고, 평가를 한 식당은 기본적으로 우리 입맛에 맛있었던 곳만 포스팅한다.
맛없는 곳은 평가 자체를 안 했을 뿐만 아니라 포스팅 자체를 안 한다.

 

 

우리의 입맛에 맞지 않는 식당은 포스팅을 하지 않으며, 제주도 2023년 맛집은 다음을 참고.

 

우리의 2023년 제주도 맛집 리스트) 제주도 한달살기하면서 먹은 맛있는 음식을 평가해본다.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맛집의 만족도가 달라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럼에도 다음 여행 시 맛집 선택의 고민을 덜기 위해서 기준을 정해 기록한다. . 같은 맛집이라도 작년과 올해 방문 시 맛

damdam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